본문 바로가기

문화·예술/영화

비스트 오브 노 네이션 Beasts of No Nation

반응형

 

 

비스트 오브 노 네이션 Beasts of No Nation

 

다음 영화 홈에서 가져옴

 

원작 소설 : <Beasts of No Nation> Iweala Uzodinma 저

 

드라마 미국 133분

 

2016 22회 미국 배우 조합상(영화 부문 남우조연상)

2015 72회 베니스 국제 영화제(마르첼로 마스트로얀니 상)

 

캐리 후쿠나가 감독 

이드리스 엘바, 아브라함 아타, 아마 아베 브레스 출연 등

 

 

어른아이로 나는 혁명전사라지요. 다음 영화 홈에서 가져옴

 

서아프리카의 한 나라

내전 중인 나라가 어디 어디일까요

그곳 어느 한 나라에

내가 살고 있었지요

 

심사 꿋꿋한 선생이었던 내 아버지와

양달 응달 가족 키우는 재미로 사는 내 엄마와

멋쟁이 형과 귀염둥이 동생 지닌

치매 중인 할아버지 모시고 사는

한 소년이 있었네요

 

어느 날 내전의 현장이 되어있는 내 고향

총부리를 피해 끝없이 달린다고 달렸는데 그만

산속에는 

처음 보는 무리 있었으니

 

이름하여 혁명군이었네요

불뚝 서서 군인 입네 하며

붙잡은 군은

나, 소년을 길들인다네요

 

저이가 대장이다. 어느 혁명군의 대장. 그도 가난했단다. 내전 중에 아버지를 잃었단다. 당신을 탓할 수만은 없었다. 다음 영화 홈에서 가져옴

 

니 에비 죽인 놈들

니 형 죽인 놈들이니

마땅히 죽여야 한다고

으름장을 놓기에

사실은

살아야만 했기에

뭐든 다했다네요

어른의 일도 다했다네요

무서운 어른아이가 되었다네요

 

올된 어른이 아니고요

철든 소년에서 진화한

순리의 리듬을 산 어른이 아니었다네요

이레 안에 백구 친다더니

어느 날 문득 세상을 모두 맛본 꼴이 되었지요

 

 

세상 둘도 없이 밝고 맑은 소년이었다네. 다음 영화 홈에서 가져옴

 

내가 안고 있는 이야기

꼭 들어야겠는지요

나의 이야기를 들으면

나도 슬퍼지고

선생님도 슬퍼질 거예요

 

내게도 아빠와 형이 있었고요

엄마와 동생이 있었지요

나는 나쁜 사람이 아니었어요

한데

나는 그만 수많은

끔찍한

죄를 짓고 말았어요

 

child. 그냥 어린 아이였다네. 다음 영화 홈에서 가져옴

 

신이시여

듣고 있나요.

 

원작 소설. Iweala Uzodinma 저

 

내 생은 너무 빨리 

도끼 삶은 물의 신세

삶은 개 다리 뒤틀리듯

어그러져 버렸지요

나는 소년병이었어요

슬픈 소년 혁명 전사였지요

 

어쩌자고 이런 생을

살게 했나요

 

개똥밭에 이슬 내릴  때 있다는데

나에게도 온전한 햇빛 내리 쬘 때가

올까요

나 다시 사람 사는 세상으로

무사 안착이 가능할까요

성스러운 복귀의 절차 혹 밟을 수 있을까요

반응형

'문화·예술 > 영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명화(영화)를 만드는 조건  (22) 2023.07.05
1941 희생 : 아픈 기억  (18) 2023.06.21
레즈 REDS  (24) 2023.06.06
힐빌리의 노래 Hillbilly Elegy  (26) 2023.06.05
<밀회> 리뷰 - 무모하고 유쾌해지는 기분을 맛보고 싶다  (17) 2023.05.24